노바토한인침례교회
섬기는 분
담임목사소개
홍영수 목사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시편 46:1, 10).
담임목사 홍영수목사 (만 55세)는 1997년 부임한 이후
`기도하는 교회`
`말씀따라 사는 교회`
`예수님 닮아가는 교회`로
지난 10년간 영성회복을 외치며 교회 안팎으로 섬기고 있다.
본 교회는 캘리포니아주 마린카운티 (Marin County, California)에 위치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Golden Gate Bridge) 북쪽 약 23 마일에 위치하고 있다. 마린카운티의 크리스챤 영성은 미국전국에서 최하 수준이다. 한인들의 영성도 마찬가지로 주의 영성의 흐름과 비슷한 수준에 있는 실정이다. 노바토 (City of Novato)는 마린카운티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 50,000의 중소 도시이며 한인인구는 약 200 - 300 명 (남여노소 전한인 인구) 정도이다.
홍영수목사는 1979년에 미국에 이민하여 회계및 검열분야에 종사하였다. 미국 국세청 (Internal Revenue Service)에서 국제법 전문세무사 (Internal Revenue Agent - International Examiner)로 근무하던중 주의 부름을 받아 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M. Div와 Th. M 과정을 이수하였다. 홍영수목사는 신학교를 졸업한 1997년 섬길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던 중, 사역자들이 선호하는 대형교회나 한인들이 모여 사는 큰도시를 피하고, 소외되고 열약한 지역에 있는 한인교회의 영성회복을 위하여 삶을 드릴것을 주님께 구하였고, 본교회의 담임목사로 청빙을 받았을때 기쁨과 감사함으로 섬김을 시작하였다. 담임목사로 취임한 후 영성회복을 위한 기도로 사역의 기초를 준비하였다. 첫해에 금식기도 150일 둘째해에 금식기도 100일로 먼저 자신의 영성회복에 역점을 두었고 그후 계속하여 교회 안팎으로 영성회복을 중심으로 사역을 담당하고있다.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삶의 실천을 통하여, 우리를 죄와 허물에서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의 보혈을 흘리신 주님의 지상 명령인 잃어버린 영혼을 주님의 몸된 교회로 인도하여, 주님의 나라를 회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이 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성서적 교회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하여 홍영수목사는 교회 성도들과 함께 깊은 영성으로 일치단결하여 교단의 차원을 뛰어 넘고 인종과 언어와 문화의 벽을 뛰어 넘어 주님의 손길이 되어 이땅을 치료하는 주님의 손길로 성서적인 교회상을 이땅에 이루는 실천성서신학의 삶을 전하고 있다.
북가주한인교회협의회 총연합회 (The Council of Korean Church Associations of Northern California) 총무와 회장으로 지난 5년간 섬기고 있으며, 미국 남침례교단 가주 Golden Hills Baptist Association 회장 (Moderator)로 섬기고 있으며, SAM의료선교과 필리핀선교와 아프리카선교에 선교의 역점을 두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