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교 비젼, 현황
선교는 교회의 존재 목적이며 예수님의 재림때까지 계속되어야 할 사명입니다.
이 사명을 따라 성문교회는 국내 및 국외 선교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특히, 국외 선교지로는 인도 선교에 초점을 맞추어 현지 사역자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인도 신학교 및 46개 교회 현지 사역자에게 필요한 물적, 영적 자원들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미주 성결대학교, 거리선교회 및 장애선교회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방송매체, CD, 그리고 인터넷을 통하여 미주 전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2. 새가족 정착 사역
가. 새가족반
성문교회에 새로 등록한 모든 새가족은 5주 동안의 새가족반 교육을 통해 신앙의 기초를 다지고 성문교회의 비전을 함께 나누게 됩니다.
5주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비로소 성문교회의 가족이 되게 됩니다.
(교육시간: 매주일 오전 10시 10분 강사: )
나. 바나바 세미나
바울이 회심했을 때에 그가 교회 공동체와 잘 연결 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해주었던 사람이 바나바입니다.
성문교회는 바나바가 했던 사역을 본받아 하나님께서 성문교회에 보내주신 새가족들이 교회에 잘 정착하고, 목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바나바 사역을 실시합니다.
이 사역을 위하여 새가족 정착 사역에 자발적으로 헌신한 평신도를 중심으로 5주간의 바나바 세미나를 실시합니다.
(교육시간: 매주일 오후 1시 30분 강사: )
3. 목장사역
성문교회는 2006년에 구역체제를 목장체제로 전환하고 전도, 교제, 돌봄, 사역이 있는 목장을 정착시켜 새로운 부흥의 계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나바 목장, 요한 목장, 요셉 목장, 여호수아 목장이 구성되어 매달 첫째 주와 셋째 주 수요일에 활발하게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목장을 통한 부흥과 치유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새로운 리더십을 찾아내고 훈련함으로 목장의 번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목장 리더십 훈련
성문교회는 2006년도에 구역체제를 목장체제로 전환하고 전도, 교제, 돌봄, 사역이 있는 목장을 정착하여 부흥의 계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문교회는 목장의 정착과 번식을 위해서 리더십이 중요한 것을 인식하고 현 목장리더와 잠재적 리더들을 위한 리더십 훈련을 실시합니다.
(대상: 각 목장장 및 총무, 예비 리더들, 시간: 상반기, 하반기 8시간, 강사: 교역자팀)
4. 지도자 양육사역
가. 크로스웨이 성경 공부
균형 있는 신앙인은 말씀에 대한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성문교회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함으로써 믿음을 더 견고히 하고 더 나아가 균형 있는 리더십을 삶과 사역의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크로스웨이 성경공부를 실시합니다.
(교육시간: 매주 화요일 오후, 강사: )
나. 제직 훈련
성문교회는 임명된 제직들이 청지기 의식을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맡겨진 직분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제직 훈련을 실시합니다.
(대상: 전 제직, 기간: 상반기, 하반기 12시간, 강사: 담임목사 및 외부 강사)
다. 교사 훈련
성문교회는 다음세대인 학생회와 주일학교를 가르치는 교사들의 지적, 영적 업그레이드를 이루기 위하여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합니다.
(대상: 임명된 교사 및 예비 교사, 방법: 자체 교육 및 교사 강습, 세미나를 통한 위탁교육, 주관: 교육부)
라. 교역자 훈련
성문교회를 섬기는 교역자팀이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사역의 흐름에 대처하고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교역자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교역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대상: 교역자팀, 방법: 연장교육, 각종 세미나, 특별 기도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