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일: 1977.10.2
표어: 소망이 넘치는 교회
교회소개: 저희 교회 웹사이트에 찾아오심을 환영합니다.
시대가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으며 사이버 세계가 확장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저희 교회에서도 작으나마 네티즌 여러분들과 함께 복음의 동시대적인 관심을 나누고저 웹사이트의 창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저희 교회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한인 이민자들을 위하여 세워진 사랑이 넘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알라스카를 제외하고는 미국에서 가장 큰 주이며 미항공우주국(NASA)이 위치한 도시입니다. 거주환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 곳에 미국사람은 4백만이 모여있으며, 그 중 한인 이민자들 2만 여명 정도가 타운을 이루 어 살고 있습니다. 저희교회 식구들은 자녀들을 포함하여 약 300여명이 매주일 모여서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며, 그리스도인 형제자매로서 믿음의 교제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하여 담임목사를 포함하여 세 명의 전임 교역자들이 섬기고 있습니다.
1977년에 세워진 저희교회는 미국장로회(PCA,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휴스턴에서 개신교로서는 두번째로 오래된 역사를 지닌 교회입니다. 초대 개척자 김성만목사님이 20년간 사역하시다가 정년이 되어 은퇴하신 후, 현재의 임창호목사가 2대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저희교회는 건강한 장로교회로서, 신구약 성경을 유일한 하나님 계시의 말씀으로 믿으며, 예수그리스도를 유일한 인간의 영원한 구세주로 믿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이웃을 사랑하고,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에 따라 형제와 이웃을 위하여 선한 삶을 살아야 함을 믿고 있습니다. 위대한 종교개혁자 칼빈과 루터의 신앙을 중요시하여, 하나님 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의 삶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곳을 통하여 매주 선포되는 담임목사의 설교와 칼럼의 글들을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교회 신앙공동체의 지체들이 나누는 사랑의 활동을 엿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교회의 다양한 활동, 소식, 신앙의 교제, 그리고 열린 이메일을 통한 상호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따뜻한 의견도 접수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한 선한 일에 여러분들과 한 마음이 되길 원합니다. 저희 교회의 웹사이트에서 지내시는 동안 즐겁고 기쁜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주 안에서 평안하십시오.
휴스턴한인장로교회를 섬기는 종
담임목사 임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