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전문 연구기관 '프리칭월드(Preaching World, 대표 권석균 목사)'에서 2014년 상반기 활동을 돌아보고 사역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름 초입인 28일(수), 아미카롤라 폭포에서 프리칭월드 피크닉 시간을 가진 회원들은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 하나님 허락하신 자연을 마음껏 즐기고 후반기 목회를 구상하는 유익한 자리를 만들었다.
2005년 1월 시작된 프리칭월드는 '설교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해석하고 전달하여 청중들이 삶에 적용하도록 인도하는 사역을 돕는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대표 권석균 목사는 애틀랜타지구촌교회 담임으로 루터라이스신학교 객원교수로 사역하고 있으며, 남침례신학교(SBTS) 목회학석사(M.Div)와 남침례신학교(SBTS) 설교학박사(PhD) 과정을 졸업한 뒤, 워싱턴지구촌교회 쎌교회, 중보기도, 교육목사를 역임한 바 있다.
"하나님께서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설교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딤후4:2)'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설교자가 말씀을 깊이 연구하여 그분의 뜻을 선포하는 것 역시 설교자의 사명이라고 봅니다. 프리칭월드는 설교자가 그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설교 세미나, 설교 클리닉, 그리고 설교 워크샵을 통해 설교자를 섬기고 있습니다"라고 밝힌 권석균 대표는 "설교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해석하고 효과적으로 돕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고 덧붙였다.
프리칭월드의 주요 사역은 크게 세 가지인데 첫 번째 '설교 세미나'는 강해설교, 이야기설교, 귀납법적설교준비 등 설교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갖고 세미나를 갖고 있으며, 두 번째 '설교 클리닉'은 설교자들의 설교를 분석해 주는 사역이다. 구체적으로는 동영상 설교와 설교 원고를 통해 설교를 분석하여, 설교자의 강점은 더욱 향상시키도록 안내하고 약점은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설교 워크샵'은 설교자들이 직접 참여해 설교자 개인의 설교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워크샵 시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프리칭월드 사역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는 애틀랜타지역에서 격주로 설교자들과 만나 설교에 도움이 되는 성경해석, 설교전달, 예화모음 등과 목회에 도움이 되는 컴퓨터와 IT기기 사용법 등을 강의하고 나누고 있다.
프리칭월드 사역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참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문의는 (404) 579-4570 revkwon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