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선교회(대표 송요셉 목사)와 평화나눔공동체(대표 최상진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3 여름 단기선교 봉사 및 유엔 NGO 리더십 캠프'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7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워싱턴 DC 소재의 노숙자대상 급식봉사, 지역사회개발, 인종화합세미나 및 워크숍, 미의회 방문, 펜실베니아 랭케스터 아미시 마을 및 메노나이트 국제구호센터 방문, 유엔활동 캠페인, 노숙자 체험 및 거리전도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 기간 참가자들은 인터넷과 전화, MP3, 게임기 등을 사용하지 않는 미디어금식을 하게 되며 관광을 제외한 일정 중에는 지갑과 용돈도 사용할 수 없다.
캠프에서는 또 유엔 및 국제기구에서 직업을 갖고 리더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과정도 소개돼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송요셉 목사는 "참가자들은 철저한 비움과 겸손이 무엇인지 그리고 진정한 섬김과 나눔의 제자도가 무엇인지 배우게 된다. 동시에 유엔 및 국제기구에서 리더가 될 수 있는지 용기와 자질을 동시에 배울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가장 소중한 여름방학 선물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캠프 일주일 전부터 인터넷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한 예비교육과 홍보캠페인에 동참하게 되며 두 주간 쇼셜미디어를 통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총 70시간의 자원봉사크레딧을 얻게 된다.
200시간 이상 노숙자선교와 유엔 NGO 캠프를 마친 봉사자들에게는 미국대통령자원봉사상이, 250시간 이상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기구들이 수여하는 ‘국제사회봉사상’이, 350시간 이상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유엔 NGO 리더십’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번 캠프를 마치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오는 65차 유엔 NGO(국제기구) 세계대회에 청소년 대표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 된다.
등록비는 450불이며, 두 번 이상 참가하는 학생 및 목회자, 선교사 자녀는 350불이다.(교통비미포함) 참가신청문의는 404 429-9072 혹은 jchsong@hot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