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의무총감 나딘 버크 해리스 박사 Dr-Nadine-Burke-Harris
(Photo : 기독일보) 캘리포니아주 의무총감 나딘 버크 해리스 박사

우리 캘리포니아주는 지난 겨울 가장 위험한 순간을 겪었습니다. 지난해 12월 마지막주에 2만1000명 이상의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코로나19로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월에는 우리의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들 1만8518명이 치명적 바이러스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어두운 터널의 끝을 알리는 빛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는 또다른 겨울철 환자 급증, 입원, 그리고 사망을 막을 수 있는 수단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백신입니다. 현재 접종자격을 갖춘 캘리포니아인 87% 이상이 최소 1회 이상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5-11세 어린이 대상  화이자 백신 접종 FDA승인은 중대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이제 사상 처음으로 어린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코로나19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캘리포니아주의 첫 의무총감으로서 접종 자격을 갖춘 모든 캘리포니아인들이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네 아들을 둔 어머니로서 제 아이들부터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우리 아이들, 우리 가족과 우리 커뮤니티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 감염사례는 늘고 있으며, 감염자 중 상당수는 백신을 맞지 않는 사람입니다. 백신 미접종자는 접종 완료자에 비해 코로나19로 인해 입원할 확률은 9.5배, 사망할 확률은 18.2배가 높습니다. 특히 유색인종의 코로나 피해가 가장 큽니다. 우리는 접종자격을 갖춘 모든 캘리포니아인들이 백신을 접종하거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부스터샷을 맞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팬데믹이 빨리 끝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소아과 의사로서 어린이들의 천연두, 볼거리, 수두 등 전염병을 막는데 백신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5-11세 어린이를 위한 코로나19 백신은 우리 어린이들을 치명적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데 필수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캘리포니아주 어린이와 청소년 70만명 이상이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6500여명 이상이 입원하였으며, 펜데믹 이래 어린 생명 3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어린이들은 "기나긴 코로나"를 겪을 수 있으며, 바이러스는 면역 체계를 과도하게 반응시켜 어린이들의 몸을 공격하는 소아 다기관 염증증(MIS-C)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주에서만 660건의 사례가 발견됐으며, 이중 절반이 집중치료실에 입원해야 했습니다.

백신은 이 같은 문제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조부모 및 면역력이 취약한 가족들에게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주 지도자들은 아동기 부정적 경험(ACEs) 및 아동기 트라우마를 의료관계자들이 신속히 파악하고 이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팬데믹은 어린이들에게 크나큰 피해를 유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들은 사회적 고립감, 원격수업 등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실직, 식량 및 주거 불안, 코로나19 감염, 가족의 병원 입원 및 죽음 등의 가족 차원의 스트레스까지 겪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백신을 접종 받으면 나쁜 병으로부터 보호받게 되며,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염시킬 위험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안심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 학부모들이 백신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코로나19 백신이 철저한 임상실험 결과 안전성과 탁월한 효과가 검증되었음을 보장합니다. 5-11세 어린이 4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백신 임상실험은 미국내 모든 백신과 같은 수준의 안전성 기준이 적용됐습니다.

사실 코로나19 백신은 미국 백신 역사상 가장 철저한 안전 검증과정을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이미 백신을 접종 받은 12-18세 청소년 수백만 명은 아주 미약한 수준의 부작용을 겪었습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매우 드물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백신을 접종 받았을 때의 이득은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을 매우 크게 능가했습니다. 백신을 접종 받으면 생식능력을 잃게 된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습니다. 임상실험 및 이미 백신을 접종 받은 수백만 명의 여성들의 사례가 이를 증명합니다.

특히 백신 접종은 더 많은 캘리포니아주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으로 복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학교내 안전조치 및 높은 백신 접종률 덕분에 우리 학교는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해졌습니다. 백신 접종 결과 12-17세 청소년들은 스포츠, 드라마 클럽, 기타 활동 등등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 어린이들도 똑같은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어린이들은 이제 완전히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휴일 및 축제를 앞두고 백신은 최적의 시기에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들을 지켜야 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소아과 의사 또는 지역 보건소에 전화해 어린이들의 백신 접종 약속을 잡으십시오. 홈페이지 MyTurn.ca.gov 또는 전화 833-422-4255로 연락하면 가까운 백신 접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